교육목표

교육목표

  1. 1. -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
  2. 2. - 기초⋅핵심⋅실무 역량을 갖춘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
  3. 3. - 상담과 복지 역량을 갖춘 융합형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
  4. 4. - 맞춤형 지원으로 현장 실무형 상담복지전문가 양성
  5. 5. - 상담복지 분야 취⋅창업 역량을 갖춘 지도자 양성

핵심역량

  1. 1. -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기획, 실행, 평가할 수 있다.
  2. 2. - 사회복지 행정, 정책, 서비스에 따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.
  3. 3. - 상담복지 관련 행정 및 사무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.
  4. 4. - 지역사회의 인적, 물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.
  5. 5. - 지역사회 복지 분야의 사례관리를 할 수 있다.
  6. 6. - 복지서비스 대상자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.
  7. 7. - 지역사회복지 요구에 대한 조사와 분석을 할 수 있다.
  8. 8. - 복지서비스 대상자의 자활·자립을 지원할 수 있다.
  9. 9. -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해석할 수 있다.
  10. 10. - 복지서비스 대상자의 신체활동 및 심리정서를 지원할 수 있다.